본문바로가기
Thank you. 고대가 계속 되는 한 기부자님의 사랑도 영원히 기억됩니다

총장 인사말

HOME > 발전기금 > 총장 인사말

고대를 사랑하고 아끼는 기부자들의 마음과 사랑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고려대학교 총장 김병철

고려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 최초의 민립 고등교육 기관으로 개교한 고려대학교는 그 역사의 첫 걸음부터 우리나라 근대화의 개척자였습니다.
‘교육구국’의 사명으로 일제 강점기 어두운 역사를 밝혀나갈 인재를 키워냈고, 그러한 개척의 길에 전국 방방곡곡의 겨레가 정성을 모아주셨습니다. 지금도 우뚝 서 있는 구 중앙도서관은 우리 민족의 정성이 빚어낸 결과물이자 자부심의 표현입니다.

이제 우리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가는 대학의 아이콘이 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미래에 대한 전망이 불확실한 지금, 고려대학교는 오히려 그 불확실성의 광야를 마음껏 누비고 다닐 ‘개척하는 지성’을 키워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시대가 고려대학교에 요구하는 시대정신을 읽어낼 수 있는 지성을 키워낼 것입니다.

21세기를 밝혀갈 지성을 키우는 출발선상에 함께 서 주십시오.
고대가 우리 역사의 어두운 시기에서 선구자의 역할을 자랑스럽게 담당해 왔듯, 이제 세계사의 무대에서 개척하는 지성으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겠습니다. 고려대학교의 원대한 계획을 응원해주시고, 미래 개척자를 키워냈다는 자부심을 함께 나눠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