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미주 지역 고려대학교 교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5년부터 국제재단 (International Foundation for Korea University, Inc.) 이사장을 맡게 된 강석희(농업경제학과 71학번)입니다. 먼저, 그동안 국제재단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제재단은 1997년 설립 이후, 미주 지역 교우들의 정성과 후원을 바탕으로 모교와 해외 교우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1997년부터 2024년까지 총 $14,615,000의 기금을 모금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 모두 미주 교우 여러분의 모교에 대한 사랑과 헌신에서 비롯된 값진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2025년은 고려대학교가 1905년에 설립되어 개교 1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저희 국제재단은 올해 9월 120주년 기념행사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전 미주 지역에서 많은 교우들이 한국을 방문해 모교와의 유대를 더욱 돈독히 할 유익한 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교는 120주년을 기념하여 자연계 중앙광장 조성 및 인문관 건축 등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제재단은 작년부터 250만 달러(한화 약 30억 원)를 목표로 모금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미래 고려대 학생들의 학업과 연구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미주 교우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미국의 많은 대학들은 Endowment Fund(기부금 운용 기금)를 통해 지속적인 학교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역시 국내외 교우들의 기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미주 교우 여러분께서 십시일반으로 참여해 주셔서 우리 모교 고려대학교의 120주년 기념을 축하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국제재단은 비영리 법인으로 동록돼 있으므로 교우님들의 후원금은 100% 세금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주 지역 교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120주년을 맞아 더욱 튼튼한 교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교를 사랑하는 한마음으로, 우리의 정성을 모아 미래 고려대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강석희, Sukhee Kang
이사장, 국제재단 (International Foundation for Korea University,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