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안내
  1. 맞춤형 장학기금
  2. 계획기부
  3. KU PRIDE CLUB
  4. 단과대학(학과) 등 지정 기금
기부방법
  1. 참여방법
  2. 기부하기
  3. 세제혜택
  4. FAQ
기부자 예우
  1. 기부자 예우 안내
  2. 기부자 권리 헌장
  3. 기부내역 조회·영수증 신청
  4. 기부자 명예의 전당
  5. 기부자 네이밍 예우
뉴스
  1. 학교소식/기부뉴스
  2. 정기간행물
  3. 쿱씨 웹진
  4. 연차보고서 웹진
대외협력
  1. 미션
  2. 교우 연계 프로그램
  3. 국제재단(IFKU)
  4. 교우 홈커밍
  5. 함께하는 사람들
  6. 찾아오시는 길
 
기금안내

기부자님의 사랑으로 세계를 변화시키는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단과대학(학과) 등 지정 기금
단과대학(학부), 대학원, 학과, 연구소 등 지정 발전기금
image

단과대학(학부), 대학원, 학과, 연구소 등을 지정하여 기부하실 수 있으며, 기부금은 해당 기관의 미래 성장과 변혁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사용됩니다.

image
역사교육과 40주년 기념 발전기금 모금

우수한 역사교사 및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창립된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는 1984년 제1회 신입생을 받은 이래 한국 역사교육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24년 학과 창립 40주년을 계기로, 'KU역사교육 봉사단' 발족, 'KU 역사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글로벌 역사교육 장학금' 신설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나아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mage
아세아문제연구원 비교사연구센터 발전기금

아세아문제연구원 비교사연구센터는, 비교사 강좌, 다양한 연구 활동, 그리고 수많은 프로젝트를 통해 역사학을 중심으로 한 인접 학문 분야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과 소통을 촉진하고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지역 연구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여러분의 관심과 후원은 본 센터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mage
이과대학 70주년 기념 발전기금

이과대학은 7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초과학의 발전을 통하여 전 인류적 난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에 일조하고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앞날과 모두의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여 가르치고 이끌 것입니다.
이과대학이 이러한 이상을 실현하는 데에 함께 하여 주시길 요청합니다. 이과대학 70주년 기념 발전기금을 통한 여러분의 지원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이과대학 70주년 온라인 기념관
image
93학번 입학 30주년 기념 모교발전기금

93학번 교우들의 입학 30주년을 맞이하여 조성하는 모교발전기금입니다.
개교 120주년 기념 사업을 비롯하여 모교 후배들의 더 나은 교육과 고려대의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7일(토) SK미래관에서 개최되는 모교방문행사에도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93학번 동기 카페
image
사범대학 교육봉사(KU:CEAM) 지원기금

KU:CEAM(쿠쌤) 은 교육소회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발족된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학습멘토 프로그램입니다.
고려대학교 사범대학과 교육대학원 재학생이 참여하여 교육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쿠쌤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con 홍보 리플렛
image
생명과학대학 100년으로의 도약 70주년
트리플 세븐 파운데이션

생명과학대학의 7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진행할 수 있는 기부행사 입니다.
70주년의 상징으로 고액기부자 7분, 교우기부자 70분, 학생기부자 700명을 목표로 하는 생명과학대학 777재단을 만들어 향후 10년간 지속적으로 우리 재학생들의 리서치 페스티벌, 창업 페스티벌, 교우회 특별상을 이어가겠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mage
체육생활관 환경개선기금

고려대 체육교육과, 대한민국 스포츠의 내일을 만듭니다 - 체육생활관은, 체육교육과의 전공 수어 뿐 아니라, 교양체육수업과 교내 체육 동아리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하지만 1985년 준공된 우리 생활관은 시설 노후화가 심각한 상태로 전면적인 개보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세계로 뻗어갈 우리 고대생들이 더 자유롭게 운동에 몰두하며 건강한 체력과 공동체성을 기를 수 있는 생활관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con 홍보 리플렛
image
보건과학대학 60+ 미래기금 모금

첨단 바이오·보건·의료 분야에서 새로운 미래가치를 추구하고 있는 보건과학대학이 설립 60주년을 기념하여 보건과학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발전 기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난 60년 동안 끊임 없는 혁신과 각고의 노력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여 왔으며,이제 다음 60년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보건과학대학에 학생 · 교우 · 기업 · 학부모 · 단체의 소중한 뜻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보건과학대학 바로가기
image
공과대학 60주년 기념 건축기금 모금

공학을 통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추구하는 공과대학은 설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자연계 캠퍼스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미래 첨단산업 인재 양성의 터전인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에 교우, 기업,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 및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공과대학 바로가기
image
김준엽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 사업 모금

‘김준엽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우리 사회와 미래가 나아갈 방향을 그립니다’
우리 현대사의 흐름과 분리할 수 없는 선생님의 삶을 재조명하고, 그분의 업적과 가치들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김준엽 선생님을 널리 알기 위해서는 세대와 세대가 손을 맞잡고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기다립니다.

온라인 기부하기 icon 홍보 리플렛
image
경영대학 KUBS Dream Scholarship 기금

경영대학은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하는 KUBS Dream Scholarship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기부자분들의 정성을 모아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장학금 안내 보기
image
정경대학 발전기금(제2정경관) 기부

정경대학은 첨단 교육·연구·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인재양성의 산실로 거듭나기 위하여 발전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발전기금 참여신청서(기금사용처 : 기관지정 [정경대학발전기금]를 작성하시어 제출하여 주시면 기부가 완료됩니다.

정경대학 바로가기 icon 발전기금 신청서 다운
image
도서관 발전기금 모금캠페인

도서관은 세계를 선도할 청년들이 역사를 돌아보고, 지식을 탐구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공간으로 나아가기 위해 기금(보존도서관 발전기금, 과학도서관 발전기금, 도서관 발전기금 등)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금 브로셔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 발전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image
정보보호대학원 KSCS
(Korea University School of Cybersecurity Supporters) 기금

정보보호대학원은 세계적인 수준의 심벌 건축물과 최첨단 연구 공간·시설을 건립하기 위해 KSCS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후원에 참여해주신 소중한 내역은 정보보호대학원의 역사와 함께 명예롭게 관리될 것입니다.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구성원과 더불어 정보보호 분야 연구발전에 기여를 희망하는 기업체, 관공서, 사회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보보호대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image
국어국문학과 장학기금

2016년 창과 70주년을 맞아 '국어국문학과 장학기금'을 조성하였으며, 학과 전현직 교수와 졸업생 및 학부모님의 뜨거운 정성과 참여로 기금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국어국문학과의 인재 지원 및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장학기금 모금에 동참해주실 분들의 신청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장학금 안내 보기
image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 구축 「AGAIN 65캠페인」

의과대학은 미래의 팬데믹 극복을 위한 전초기지, 고려대학교 메디사언스파크(KUM Park)를 구축하기 위한 「AGAIN 65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과거 로제타홀의 필란트로피 정신과 우석 김종익 선생의 65만원 기부가 수많은 생명을 살렸듯이,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실현하고, 생명을 구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고대의료원 발전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icon AGAIN 65캠페인 브로슈어 자세히보기
image
미디어학부 M-Tree 장학기금

미디어학부 홍기선 명예교수님의 소중한 기부로 조성된 장학금으로 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이끌 미디어학부생에게 수여됩니다.
A유형(생활비 지원), B유형(활동 지원)으로 선발하며 더 많은 학생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도전적, 창의적 활동을 격려하고자 장학기금을 모금합니다.

장학금 안내 보기
고려대학교기부문의
icon02.3290.1905
icon010.4114.1905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