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대가 계속 되는 한 기부자님의 사랑도 영원히 기억됩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기부자 명예(네이밍)와 학교시설 이용 편의와 같은 일반적인 예우 이외에도 특별한 예우를 통해 후원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장학기금별 장학증서 수여식과 장학생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드립니다.
총장초청 특별 오찬·만찬 행사 및 고액기부자를 위한 특별한 문화예술 행사에 초대해드립니다.
지난 2011년 4월 25일부터 2주간 고려대학교 자연계 캠퍼스 하나스퀘어 전시장에서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10주기를 추모하는 사진전이 개최되었습니다.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세계적 그룹 ‘현대’를 일궈낸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살펴보며, 미래의 리더인 대학생들과 함께 회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 사진전은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과학한국 과학고대 신념으로 기부 건축된 아산이학관이 위치한 자연계 캠퍼스에서 열려 더욱 뜻깊었습니다.
1999년 고 최병순 여사님은 평생 고생해서 모은 전 재산을 장학금으로 본교에 기증했습니다. 가게일, 파출부, 삯바느질 등 안 해본 일 없이 모은 눈물과 땀이 서린 소중한 8억 5천만 원은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학업을 계속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는 최병순 여사님의 고귀한 뜻을 언제까지나 기억하기 위해서 ‘아름다운 유언’이라는 자서전을 2000년 8월 발간하였으며, 돌아가신 이후에는 3년 동안 추모 감사예배를 주최하여 고인의 높은 뜻을 기렸습니다.